윈도우10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는 방법

윈도우10 노트북, 태블릿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 시 무료 와이파이(Wi-Fi) 망이 아닌 요금제에 가입하여 과금되는 와이브로나 LTE 망을 이용 시 스마트폰과 똑같이 데이터가 소비됩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 와이브로 망을 써본 적이 있습니다.

한 번이래도 이용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집에서는 유선이나 와이파이 망을 이용하게 될 때와는 달리 과금되는 데이터망 때문에 인터넷 사용 시 조금씩 조심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데이터 사용량을 간간이 확인해서 관리를 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 조회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을 조회하여 각 앱별로 얼마나 소비하고 쓰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딱히 제한을 두는 기능은 없지만 제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Win+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이 뜨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합계나 이더넷 항목에 데이터 총 사용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앱이 제일 많이 소비하고 있는지 보려면 사용 정보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3) 그럼 각 앱 별로 데이터 사용량 정보가 뜹니다. 전 크롬을 많이 써서 첫 순위로 제일 많이 썼다고 나온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단순히 웹 서핑만 한다면 굳이 확인 안 해도 데이터를 쓰고도 많이 남아돌겠지만 그 외에 게임이나 동영상 및 사진 등 용량이 큰 콘텐츠를 이용한다면 그만큼 데이터 사용량이 많이 늘어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