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제거 애드웨어 클리너(AdwCleaner)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어느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인 파일로 위장한 잘못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악성코드 애드웨어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중히 어느 사이트든 자세히 잘 알아보고 받아야 하는데 무의식적으로 그러지 못하는 부분들이 더 많긴 합니다.

그래서 감염시 대표적으로 광고 창도 무수히 많이 뜨기도 하지만 툴바도 설치되며 바탕화면이나 즐겨찾기 북마크에 어느 웹페이지로 바로 접속하도록 레지스트리에 깊숙이 박혀 깔리기도 합니다. 동시에 버벅거리거나 느려지곤 해 불편하기도 합니다.

애드웨어 클리너 - AdwCleaner

애드웨어 클리너를 통해 숨겨있는 애드웨어를 모두 샅샅이 검색하여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지우게 면은 인터넷 환경이 조금 더 쾌적할 수 있습니다.

1) 밀웨어바이트 사이트로 접속하여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 AdwCleaner를 다운로드합니다.

AdwCleaner : https://www.malwarebytes.com/adwcleaner/

2) 그럼 설치도 필요 없이 바로 실행되는데요. 처음엔 약관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만 I agree를 눌러 스킵 한 후 Malwarebytes AdwClean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Scan(스캔) 메뉴를 선택하여 애드웨어를 검사합니다.

2) 검사하는 과정에서 처음엔 AdwCleaner 업데이트 확인부터 들어갑니다.

애드웨어 클리너 AdwCleaner

3) 검사가 완료되었고 아무것도 뜬 게 없다면 No unwanted element found!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OK 버튼을 눌러 재부팅 과정을 거칩니다.

4) 메모장으로도 애드웨어 검사 결과가 자세히 뜹니다.

5) 프로그램 하단에도 애드웨어 발견 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감염되지 않았으므로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만약 감염되었다면 Clean 버튼을 눌러 치료합니다.

비교적 가볍고 애드웨어 검사 시 자동 업데이트 되는 거 같으니 MZK 툴 다음으로 외산이지만 그나마 조금 인지도가 있는 거 같고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