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 강제 종료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오류가 발생해 응답 없음이라고 뜨고 먹통이 되면서 종료가 안되는 경우 여러분들도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마다 대처 방법을 몰라 리부팅해야 될 때가 있었는데요. 물론 상황에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리부팅하는 방법이 가장 적합할 수도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종료가 제대로 안돼 리부팅을 강제적으로 하다 보면 컴퓨터에 영향이 가서 수명에 영향을 크게 미칠 수 있는데요. 이젠 응용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면 리부팅하지 말고 작업 관리자에서 강제 종료하면 됩니다.

작업 관리자 - 프로그램 강제 종료

작업 관리자를 이용해 해당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시킬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관련 프로세스를 꺼서 특정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는 경우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1)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Ctrl+Shift+Esc)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실행 중인 앱 들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등이 뜨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나 아니면 그 하단에 작업 끝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작업 끝내기로는 종료가 안된다면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세부 정보로 이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되면서 관련 프로세스가 선택이 되는데요. 작업 끝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작업 관리자 프로그램 프로세스 종료

5) 프로세스 끝내기 메뉴를 선택해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면 리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웬만하면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 중인 모든 것들을 미리미리 저장하여 소실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