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계 부분에 보면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앱 아이콘이나 시스템의 상태를 알려주는 트레이 아이콘 등이 있습니다.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콘들이 점점 많아질수록 어느 순간 숨겨집니다. 그렇다 보면 깔끔할 수도 있지만 그 반대로 바로 써야 할 필요한 앱은 숨겨져 있어 일일이 확장해야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콘들을 ON/OFF 하여 해당 앱을 보이게 할 것인지 제어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윈도우10 부터는 기존 구 윈도우 버전과는 달리 설정 방법들이 조금 많이 다른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방식을 알던 분들은 아마 헷갈려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숨겨진 아이콘 설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숨겨진 트레이 아이콘(Tray Icon)을 ON/OFF 하여 자주 쓰는 트레이 앱을 바로 쓸 수 있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 진행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화살표 위 방향을 나타내는 메뉴를 선택하면 모든 앱들이 모두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 창이 뜨면 알림 영역에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작업 표시줄에 보일 아이콘을 켬과 끔을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제가 설정한 아이콘이 숨겨지지 않고 바로 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좀 깔끔한 편을 더 좋아하지만 개인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작업표시줄에 트레이 아이콘을 몇 개 정도 설정하는 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