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태블릿 모드 설정하여 PC에서 사용해보기

윈도우10 운영체제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통합한 소프트웨어로 PC에서도 태블릿 모드(Tablet mode)를 지원해 전환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드로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 두 가지 모드를 왔다 갔다 하여 하드웨어 PC 환경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은 윈도우10이 설치된 컴퓨터라면 태블릿 모드를 사용해 볼 수 있어 대충 어떤 화면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 및 PC 모니터가 터치가 지원된다면 제대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태블릿 모드 사용

전체적으로 앱 실행 방법이 아닌 태블릿 모드의 메뉴들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 관한 자세한 부분은 양이 너무 방대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 오른쪽새 알림 메뉴를 선택하면 태블릿 모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태블릿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하단 작업표시줄에 보면 뒤로 가기(앱에서 뒤로 이동하거나 사용중이던 이전 앱으로)돋보기(검색) 그리고 작업 보기(다음 앱을 옆으로 끌어 작업 보기에서 바로 끌어놓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작업표시줄에 화상 키보드를 열 수 있습니다.

4) 화상 키보드를 통해 터치로 자판을 입력할 수 있으며 마우스가 연결된 경우라도 마우스를 클릭을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돋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Windows 검색창이 열리는데 앱, 파일 및 설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작업 보기를 선택해 현재 열려있는 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7) 기본적으로 기본 시작 메뉴인 우리가 자주 보던 고정된 타일로 앱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8) 모든 앱을 선택하면 현재 설치된 앱들이 모두 보입니다.

9) 프로필 계정을 선택하여 계정 설정 변경하거나 잠금 및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10) 톱니바퀴 메뉴를 누르면 Window 설정화면이 열립니다. 제어판이 따로 있지만 제어판에서 바뀐 거라 보시면 됩니다.

11) 데스크톱 모드로 돌아가려면 새 알림 메뉴를 선택하여 태블릿 모드를 선택합니다.

12) 그럼 데스크톱으로 다시 전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태블릿 모드를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단지 시작 메뉴를 확장한 기본 구성인 거 같아 사용법이 그렇게 어려운 거 같지 않습니다. 터치가 되는 사용자라면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