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안전하게 원격 로그아웃하기

컴퓨터를 많이 하다 보니 카카오톡도 PC 버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젠 스마트폰 보다 PC로 하는 게 더 편리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PC 와 연동해서 계속 사용하게 되는데 그럼 톡 메시지로 PC에서 로그인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문제는 카카오톡이 PC에서 로그인된 상태에서 갑자기 외출할 일이 생기면서 종료를 깜빡했다면 그 누군가는 스마트폰을 보진 못해도 컴퓨터를 재부팅 및 종료하지 않은 이상 메시지를 전부 들여다볼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하기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을 하게 되면 해당 컴퓨터에서는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모르는 이상 안전하게 로그아웃됩니다.

1) 카카오톡 상단 톱니바퀴->전체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기기 연결 관리->원격 로그아웃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때 여러 대 뜰 경우 잘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3) 접속중인 기기에서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뜨면은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로그아웃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원격 로그아웃을 통해 안전하게 여러분들의 소중한 개인 사생활 정보를 보호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