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검사를 받는 경우 안과, 안경점과 같은 곳을 가야 나의 눈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더 나아가 색맹, 난시, 근시 검사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물론 어느 곳을 가나 신체검사시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중요한 검사 항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더 정확하고 전문적으로 검사를 받으려면 안과를 가야 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나가지 않고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나의 눈을 검사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시력, 색맹, 난시, 근시 검사하기
시력검사가 간격을 얼마나 둬야 하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나머지 눈 검사가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시력검사 eyecheck 앱을 설치합니다. 그럼 시력 및 색맹 그리고 난시와 근시 검사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 확인 버튼을 눌러가면서 나의 시력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안에 숫자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색맹인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많은 선 중에서 한방향의 선만 진하고 뚜렷하게 보이면 난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5) 전 바로 봤을땐 아이슈타인 인줄 알았는데요. 마릴리먼 처럼 보인다면 근시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간단하게 나의 눈 건강을 진단해봤는데요. 간단하게 테스트가 가능하니 한 번쯤 건강을 위해 자가적으로 테스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