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집 아니면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나도 모르게 배터리 용량이 쉽게 소모되어 방전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쉽게 방전이 될까요.? 그건 바로 여러 원인도 있겠지만 하나를 꼽자면 노트북 화면 밝기입니다.


화면 밝기 조절을 못하면 아무리 배터리가 오래가는 노트북이라 할지라도 오히려 그 반대로 오래 못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심하게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노트북 배터리 절약 모드 사용하기

야간 모드 밝기 조절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하는 방법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기

밝기가 점점 밝아질수록 화면이 보다 더 선명하게 보여서 더 좋지만 그만큼 배터리 방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반면에 조금 적당히 어둡게 사용하면 그만큼 배터리 방전 속도는 느려져 조금이래도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저의 노트북의 경우 Fn+F2/F3 키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따라 Fn+화살표 방향키 일 수 있습니다.


2-1)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표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2) 그럼 여기서 에너지 아이콘을 선택하여 100, 75, 50, 25 등 4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3-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2)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뜨면서 좌우로 컨트롤하여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1) 디스플레이 창에서 왼쪽 전원 및 절전 메뉴를 선택하여 추가 전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2) 전원 옵션 창이 뜨면 하단에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전원 관리 옵션에서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3) 그럼 여기서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전원 어댑터를 연결할 때 따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5-1) 마지막으로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인텔 그래픽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2) 인텔 HD 그래픽 제어판창이 뜨면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5-3) 색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밝기 대비 및 색상 채도를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따라 듀얼 그래픽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듀얼 외장 그래픽을 돌릴 경우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는 것을 권장하며 노트북 화면 밝기를 통해 버티리 소모를 줄여 오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