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smi srt 파일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해외 영화나 드라마 등 동영상을 보게 되면 같이 있는 파일 중 자막 확장자가 SMI 파일이 아니라 SRT 파일인 경우가 있습니다. SMI 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확장자로써 SRT 의 경우에도 전 세계적으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SMI 구조를 보면 HTML로 되어 있어 자막 색상이라던지 글꼴 크기 및 글씨체 등 변경이 매우 쉽기 때문에 국내에서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반면 SRT 구조를 보면 꾸미는 게 아닌 매우 단순한 텍스트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SRT 확장자의 경우 일부 플레이어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땐 SMI로 변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막 SRT에서 SMI 변환하기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이 자막 SRT->SMI 변환이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필요한 경우 언제든 다시 구하지 않고도 그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1) 아래 자막 변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막을 불러보기 위해 파일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https://smisrt.com/index.php


2) 변환할 자막 파일을 불러옵니다. SRT 든 SMI 든 서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은 상관이 없습니다.


3) 파일 형식 변환은 SRT->SMI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런 옵션을 선택해도 또다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4) 인코딩의 경우 자막의 언어가 이상하게 나오거나 깨질 경우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수는 아니고 선택사항입니다.


5) 싱크 조정의 경우 영상과 자막의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조정하면 되며 마지막으로 변환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자막 파일이 SRT에서 SMI 파일로 변환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막 파일 변환이 매우 쉽고 게다가 간단한 싱크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 거 같습니다. 물론 싱크 조정이 힘들다면 새로 받거나 따로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