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Dropbox) 클라우드 이메일 혹은 URL 공유 기능 활용

드롭박스(Dropbox)는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해외 클라우드 중 하나로 특히 공유하는 기능이 거의 제한이 없어 전반적으로 자유롭고 편리한 부분이 마음에 들기도 하고 굳이 같은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공유가 가능한 점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드롭박스 앱과 연동되는 장점이 있고 첫 가입 시 2GB 용량을 주지만 여러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용량을 넓힐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오래 사용하다 보니 24GB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드롭박스 공유 기능 활용하기

드롭박스 용량은 기회가 있때 조금씩 늘리면 되겠지만 아는 지인끼리 아니면 외부 내가 모르는 사람들과도 자유롭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1) 우선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파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폴더 옆에 ··· 메뉴를 선택 후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여기서 드롭박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내 초대를 하거나 외부 URL 링크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메일 초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4) 받는 사람 이메일을 적었으면 수정 가능 메뉴를 선택 시 외부 사람이 수정 및 보기 가능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5) 그럼 이렇게 드롭박스 초대 이메일이 오는데요. 폴더로 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6) 드롭박스 사용자라면 아래와 같이 드롭박스 홈페이지가 뜨면서 공유한 파일들이 보입니다.


7) 그럼 공유한 폴더 이미지가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공유할 구성원을 수정 가능 메뉴를 선택해 보기 권한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9) 이번엔 링크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링크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10) 링크 설정도 필요하면 설정이 가능하지만 패스해도 될 사항이므로 설정 부분까지는 건들지 않겠습니다. 링크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11) 그럼 클립보드에 공유 URL 링크가 복사되면서 링크 URL 주소가 보입니다.


12) 링크 URL로 들어가면 드롭박스 비회원도 공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서버라 그런지 대용량의 경우 시간이 좀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간단하고 가벼운 자료라면 공유하는대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