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프로그램 UAC 승인 없이 실행하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되는 프로그램이 있고 아닌 것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드민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쓰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시스템 내부를 건드리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같은 프로그램은 무조건 UAC 승인창이 뜹니다.

여기까진 보안이 훌륭한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굳이 관리자 계정보다 보안을 생각한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 UAC 창을 모두 끌 수도 없지만 특정 프로그램만 UAC 승인없이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 UAC 승인 없이 실행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매번 UAC 승인창이 뜨면서 예를 눌러야 하니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할 수 있겠는데요.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다면 다시 말씀드렸듯이 관리자 권한을 유지하되 UAC 승인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제어판에서 찾는다면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관리 도구에 있습니다.

2) 작업 스케줄러 창이 뜨면 작업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이름은 임의로 입력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4) 동작 탭을 선택하여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5) 특정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 파일을 불러와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설정 탭에 요청 시 작업 시행되도록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확인합니다.

7)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기 위해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바로 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8) 항목 위치 입력란에 schtasks /run /tn "이름" 명령어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이름은 작업 스케줄러에 입력된 이름을 말합니다.

9) 바로 가기 이름에 사용할 이름을 임의로 입력합니다.

이제 특정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가 UAC 승인 과정을 넘어가지 않아도 프로그램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