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입니다.

인터넷 웹 서핑 할 때 내가 원하는 재밌는 이미지 짤 등을 다운로드를 하여 퍼 와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함부로 막 퍼 오거나 그러면 저작권상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기본이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을 이용하여 웹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를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트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막혀있을 때도 매우 유용하며 굳이 오른쪽 클릭을 뚫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원하는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부가 기능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을 통해 이미지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하여 이를 악용해서는 안되며 악용시 피해는 제가 아닌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아래 웹 스토어 URL 주소로 접속해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을 설치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image-downloader/cnpniohnfphhjihaiiggeabnkjhpaldj?utm_source=chrome-ntp-icon

2) 설치하게 되면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여러 가지 옵션이 뜨는데요. 영문인지라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3) 하지만 크롬의 번역 기능을 이용한다면 한국어로 번역이 그렇게 완벽하지 않더래도 원하는 데로 옵션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그럼 주소 표시줄 오른쪽에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저의 블로그를 예를 들자면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을 실행시 웹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를 열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6) 또한 이미지 전체를 모두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외 다양한 프로그램도 많이 존재하겠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Image Downloader 부가 기능이 조금 더 간단하고 편하고 유용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