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닙니다. 에러 해결 방법

공유 프린터를 이용하실 때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뜨실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프린터 스풀러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이 막혀있거나 오랫동안 쓰지 않다가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고정 ip가 아니거나 해서 프린터를 못 찾아서 스풀 오류가 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오류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쇄 스풀러 서비스 오류 해결하기

1) "시작" 메뉴에서 "실행"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실행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cmd를 치신 후 엔터를 치시거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여기서 아래와 같이 일단 net stop spooler 명령어로 입력하여 프린터 스풀러 서비스를 멈춥니다.

4) 스풀러 폴더의 파일들을 모두 삭제하기 위해 cd\windows\system32\spool\printers 명령어를 통해 스풀러 폴더로 이동합니다.

5) del *.*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릅니다. 모든 파일을 삭제한다는 명령입니다. 그럼 삭제하기 전에 삭제를 계속하겠냐고 안내가 뜹니다. y를 누르고 엔터를 누릅니다.

6) net start spooler 명령어를 입력하여 프린터 스풀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설명해드렸는데요. 이 방법대로 하시면 거의 해결되실 겁니다. 또 안되시면 같은 방법대로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