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사유로 인해 바탕화면, 파일 탐색기 폴더에서 미리 보기가 되었던 사진이 그냥 파일 아이콘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은 흔하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좀 있었고 사실 뭐 때문에 그런 건지는 잘 모르긴 합니다.
그래도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하지 않아도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의 사진 파일 미리 보기가 기본 값이긴 한데 안 보이면 정말 작업 시 분류하기에도 그렇고 정말 불편하기도 합니다.
탐색기 사진 미리 보기 설정하기
아이콘만 보이던 사진 파일을 미리 보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다룰 내용이지만 정렬에 따라 결과가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1) 우선 폴더 파일 탐색기 상단 파일->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폴더 옵션 창이 뜨면 보기 탭으로 들어가 아이콘은 하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을 체크해제하고 적용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아까와는 달리 사진 파일 미리 보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기 옵션에 따라 적용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목록 및 자세히를 선택하면 안 뜹니다.
사진 미리 보기가 안돼 답답해하던 분에게 속 시원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