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복구 못하게 덮어쓰기 보안 삭제하기 Freeraser

단순하게 파일 삭제 시 휴지통을 거치거나 거치지 않아도 확률적으로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복구 실패하는 경우도 있지만 파일 데이터를 덮어쓰기 하고 삭제할 시 복구 확률이 그만큼 낮아지게 되고 포기하거나 업체에 의뢰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에 중요한 관련된 문서의 경우 나중에 복구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칫하면 유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다 덮어쓰기를 할 수도 없고 Freeraser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보안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덮어쓰기 보안 삭제 Freeraser

개인 정보에 민감한 자료도 웬만하면 덮어쓰기 방식으로 삭제하는 것을 권장하며 만약 자료가 너무 방대하게 많을 경우 쉽게 덮어쓰기 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Freeras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반 투명으로 Freeraser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 기본적으로 메뉴들이 영문으로 표시되지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System->Language->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할 파일 선택 메뉴를 통해 삭제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5) 그럼 계속 버튼을 누럴 경우 복구가 힘들 정도로 파기됩니다.


6) 시스템 메뉴를 통해 덮어쓰기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 번으로 빠르게 삭제할 수 있지만 3번부터는 시간이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7) 바탕화면에 떠 있는 Freeraser 의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투명도가 60%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0%부터 10% 단위로 9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문서가 아닐 경우 그냥 삭제해도 되지만 정말 나중에 복구해서는 안될 자료가 많을 경우 Freeraser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