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모바일 앱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 모드 설정하기

스마트폰에서 웹 서핑만 해도 LTE 데이터가 조금씩 소모됩니다. Wi-Fi(와이파이)인 경우에는 전혀 상관이 없겠지만 기기에 간단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더래도 우선 다운로드기 되기 때문에 특히 요금제가 낮다면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크롬 앱에서는 데이터 절약 모드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웹 트래픽이 구글의 서버를 거치기 때문에 이미지 압축이 되면서 그만큼 다운로드 데이터의 양이 감소되는 원리입니다. 실제로 조금이나마 절약이 되는 효과를 본 거 같습니다.

크롬 앱 데이터 절약 모드 설정하기

참고로 시크릿 모드에서는 데이터 절약 모드가 적용이 안될 수 있으니 데이터를 정말 아껴야 한다면 가급적이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크롬 앱을 실행하여 주소창 옆에 일렬로 되어 있는 점 3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 맨 하단 고객센터 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고급 항목에 데이터 절약 모드를 선택합니다.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이미 적용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4) 꺼짐으로 되어 있을 텐데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는 5월부터 데이터 절약 모드가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간 데이터가 얼마나 압축되어 소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자주 방문한 사이트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보며 웹 서핑을 하는 경우 부족한 데이터가 있으면 지금까지 알려드린 크롬 앱의 데이터 절약 모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