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DMZ 설정하기 모든 포트 개방

여러분들은 DMZ라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그냥 인터넷 포털에서 DMZ라고 검색하면 비무장지대라고 검색 결과가 나오겠지만 공유기 설정에서도 DMZ라는 용어가 있는데요. 컴퓨터나 디바이스의 모든 네트워크 포트를 개방해 포워딩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다중 접속 특정 온라인 게임을 하거나 P2P 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원활한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위해서 설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쉽게 DMZ를 설정하여 모든 포트를(Port) 개방하여 포워딩할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DMZ 설정하기

특정 ip 의 포트포워딩을 일일이 따로 설정을 하기도 하지만 DMZ 설정의 경우 말 그대로 쉽게 말해 비무장지대로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모든 포트를 전면 개방합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0.1 주소를 입력해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처음인 경우 아이디 비번 모두 admin 일 수 있습니다.

2) 고급 설정->NAT/라우터 관리->고급 NAT 설정으로 들어가 DMZ/Twin-IP 항목에 사용으로 설정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마다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DMZ 옵션을 선택하여 '현재 접속된 PC의 IP 주소로 설정' 옵션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DMZ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트포워딩 과정을 거치면 포트를 따로 개방해야 하지만 DMZ 의 경우 그럴 필요가 없기에 오히려 편리해도 보안상 문제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