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말고도 타사도 무상 수리 제품 보증 기간이 기본 1~2년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1~2년 후에는 소비자 과실이든 아니든 무조건 유상 수리기간이라는 소리인데요. 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중고의 경우 1~2년도 안된 스마트폰을 구입 시 아직 무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도 그 외에는 거의 무조건 유상이긴 합니다. 그리고 내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 기간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최초 통화일 즉 개통일자를 확인해보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상 수리 기간(최초 통화일) 확인하기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려면 2014년 3월 이후 기기만 확인할 수 있으며 그전에 나온 모델이라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에서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갤럭시S5/S6/S7 기준으로는 디바이스 정보입니다.
2) 그럼 휴대전화 정보가 나오는데 출시 모델마다 보여지는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상태 메뉴를 누릅니다.
3) 그럼 여기서 최초 통화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통일에 무상 수리 제품 기간의 시작으로 저의 경우 2018년 5월 5일이니 2019년 5월 말까지 적용됩니다.
서비스 센터가도 무상 수리 기간을 알아볼 수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이렇게 직접 설정을 통해 최초 통화일(개통일자)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