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MS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부팅할 때 바탕화면이 뜨기 전 사용자 프로필이 뜨면서 매번 암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물론 M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정품 인증이 귀속되어서 그럴 수 있는데 더 강력한 핀 암호 입력 방식 등 도 사용하긴 합니다.
보안상 암호를 걸어두는 게 좋을 수 있지만 이동하면서 쓰는 노트북이 아닌 이상 한자리에만 계속 이용하는 개인용 PC의 경우 중요한 자료가 담겨있는 거 아니면 권장 사항은 아니지만 부팅 시 암호 입력 부분은 패스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 글 :
윈도우10 MS 계정 자동 로그인하기
암호 입력을 건너 뛰고 부팅 시 자동 로그인할 수 있지만 저는 저의 노트북에 PIN 보안 방식을 쓰고 있으며 편의도 좋지만 보안에 대해 생각해보고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실행 창 단축키 Win(로고)+R 키를 눌러 열기 항목에 netplwiz 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물론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2)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을 선택하여 체크 해제한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3) 자동으로 로그인할 사용자 이름 MS 계정 메일 주소와 동일한 암호를 두 번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다시 확인 버튼을 눌러 윈도우 MS 계정 자동 로그인 설정을 마치도록 합니다.
로컬 계정 방식은 애초에 윈도우 파일 및 기타 장치를 공유하는 거 아니면 암호가 비어있어도 되지만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겠으나 MS 계정의 경우 부팅 시 반드시 로그인해야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알아본 방식대로 해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