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홈 화면 자주 찾는 사이트 추가하기

스마트폰에서 웹 서핑 시 인터넷 브라우저 앱 중 크롬을 사용하고 있으며 동기화도 돼서 좋지만 사이트마다 필요할 때 하나하나 북마크에 등록하여 접속하거나 URL 주소를 직접 수동 입력하여 접속하기도 합니다. 익숙하면 편하지만 더 편한 방식이 있습니다.

더 쉬운 방식 중 하나인 바로 홈 화면에 자주 찾는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식인데요. 홈 화면에서 바로 내가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스마트폰 홈 화면에 사이트 추가

내가 자주 찾는 사이트 북마크에 등록하는 건 좋지만 스마트폰 홈 화면에 추가를 하게 되면 크롬 북마크 경로가 아닌 바로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크롬 앱에서 내가 자주 찾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 세로 ... 메뉴를 선택해 홈 화면에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홈 화면에 추가 시 사이트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수정할 일이 딱히 없으면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홈 화면에 내가 자주 찾는 사이트들이 아이콘으로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표시는 크롬 아이콘이 뜹니다.

크롬 스마트폰 홈 화면 사이트 추가

4) 홈 화면에 추가된 사이트를 열어보면 크롬 앱에서 탭으로 나뉘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미숙해 사이트 접속이 힘드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크롬 말고도 다른 브라우저 앱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기능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