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2018 의 한글이나 한셀 한 쇼 등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업에 열중할 때 오류 나면 정말 짜증 날 수 있습니다. 미리 저장하는 습관은 당연하지만 여러 설정값이 꼬여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경우 한컴오피스 재설치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HancomOffice) 프로그램을 재 설치하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고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초기화 즉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하기

기본값으로 초기화하면 그동안 설정했던 값들이 모두 초기화되어 그동안 오류는 해결될 수 있으며 만약 그래도 증상들이 모두 똑같다면 재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에 한컴오피스 2018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실행하여 유틸리티 항목의 한컴 기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바탕화면에 없으면 시작 메뉴에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됩니다. (아이콘 이미지가 좀 달라 보이는데 방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상태라 그렇습니다.)



3) 여기서 간단하게 기본값으로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초기화됩니다. 그리고 일부 값을 건드리고 싶으면 사용자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초기화


4) 한컴오피스 2018 구성이 완료되었다고 뜨면 마침을 누릅니다.


초기화 방법이 매우 쉬워서 문제가 생길 때 간단하게 기본 값으로 복구 시킬 수 있습니다. 조금 이래도 이상이 생길 경우 재설치하기 전에 이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