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지도 앱 온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해보기

윈도우10 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지도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 인터넷 연결이 기본이어야 국내 포탈 지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윈도우10 에선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이 오프라인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구글, 네이버, 다음 카카오 지도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PC 에서만큼은 오프라인에서 이용이 가능한 점이 정말 강점이라 생각하며 저도 가끔은 이용해 보긴 하는데 인터페이스 UI 가 조금 개선되었으면 하는 아쉽기도 했습니다.



윈도우10 지도 앱 서비스 살펴보기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기본 앱 지도를 이용해 내 위치뿐만 아니라 길 찾기도 가능하며 국내 서비스와 거의 비슷한 기능이라 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시작 메뉴나 작업표시줄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지도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2) 지도 앱이 실행되면 내가 찾고 싶은 곳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 기능이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3) 해당 위치의 대표 사진과 개요가 나옵니다. 즐겨찾기로 저장, 공유할 수 있으며 프린트하고 싶으면 인쇄를 누르면 되고 고정하고 싶으면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4) 오른쪽을 보면 나침반, 기울기, 내 위치 표시, 맵을 어떻게 볼 것인지 확대 및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지도


5) 나침반 기능은 동서남북으로 양옆에 화살표 기능을 누르면 회전이 됩니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6) 그냥 단순한 도로 이미지로 볼 것인지 아니면 위성으로 찍은 사진으로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많이 보시던 사진이겠지만 위성사진입니다. 지구 밖 우주에서 인공위성으로 찍은 사진들인 거 같습니다.


8) 나침반으로 좌우로 기울여서 봤으면 반대로 위아래로 기울여서 또는 평평하게 볼 수 있습니다.


9) 현재 위치를 보려면 사용자 찾기 허용 설정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설정을 눌러 허용하면 되겠지만 제가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어 이 부분은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10) 교통량 옵션을 보면 사고 및 카메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둘 다 모두 체크하겠습니다.


11) 현재 교통량을 보면 어느 곳이 정체이고 원활한지 볼 수 있습니다. 색깔만 보면 충분히 파악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아직 카메라 이용 지역이 아닌지 이용할 수가 없네요.



12) 길 찾기 기능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각각 설정하여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3) 그럼 먼저 개인 자동차를 운전하여 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경로 표시되면서 어떻게 가는지 상세하게 안내해줍니다.


14)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그에 따른 경로를 안내해줍니다.


15) 걷는 길도 시간과 거리를 알려주고 어떻게 가면 되는지 정말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16) 자주 찾는 장소인 집이나 회사 등 미리 즐겨찾기해서 장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7) 윈도우폰이나 태블릿에서 유용할지도 모르겠지만 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펜 메뉴를 한 번 더 누르면 내가 원하는 색깔도 다시 고를 수 있습니다.


18) 펜으로 그렸을 때 지우고 싶다면 지우개 기능으로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19) 해당 맵 위치의 거리 측정도 가능합니다.


20) 눈금자를 통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눈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1) 3D 도시 기능은 아직 우리나라에서 지원이 안되는 거 같아서 좀 많이 아쉽습니다.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점이 보여도 그래도 장점만 조금 더 활용하면 더 편리하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언젠간 개선하리라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