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 친구 차단 및 해제하기

페이스북(FaceBook)을 이용하면서 수많은 콘텐츠를 페이지나 친구를 통해 거의 매일 구독하듯 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일로 인해 내가 마음에 안 드는 친구가 있어 아무리 사람을 안 본다 한들 거슬리고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스팸도 포함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서는 친구를 차단할 수 있고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설마 내가 그럴만한 친구가 있겠어?라고 자신 있게 생각은 해봤지만 결국엔 불가피한 일로 인해 저도 어느 순간 몇 명을 연락을 끊거나 오해를 풀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차단하기

차단은 쉬워도 그만큼 신중한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막상 생각해보니 어떻게 보면 스팸 콘텐츠 라면 모를까 서로 풀 수도 있는데 상처 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PC 웹 버전도 있지만 스마트폰의 페이스북 앱으로 들어가서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친구 프로필로 들어가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하단에 친구를 신고 및 콕 찔러보기 등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차단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실제 상황이 아니라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차단

페이스북 친구 차단 해제하기

오해를 풀거나 가끔 실수로 차단하게 되면 이번엔 반대로 해제를 해 보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앱 상단 오른쪽에 줄이 세 개로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부분도 PC에서 해도 됩니다.

2) 쭉 하단으로 내려가면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입한 그룹이 많을 수 록 제일 끝에 있을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또 이번에도 맨 하단으로 내려가 공개 범위 항목에 차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블록 된 사람들 리스트 중 원하는 사람 항목 중 골라 차단 해제를 눌러줍니다.

5)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또 차단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또 반복적인 행위를 할 경우 48시간 동안 기다려야 한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차단해제

아무리 나빠도 그 사람이 누군지 몰라도 상대방에게 언제든지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공유하는 그런 끈끈하고 든든한 인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