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내가 보낸 메시지 전송 삭제하기

카카오톡으로 상대방과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다 보면 채팅(대화) 방을 잘못 찾아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도 몇 개의 오픈톡을 이용하다 보니 어쩔 땐 밥 먹듯이 여러 번 실수로 잘못 보내서 참 난감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카카오톡 보낸 메시지를 삭제해 전송 즉 발신 취소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연말에 업데이트한다고 했었는데 그래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보낸 메시지 삭제하기

카카오톡에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게 되면 실수를 줄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5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져 있으니 초과 시 취소가 안되니 이점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1)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실수로 보내거나 전송 취소하고 싶은 메시지를 길게 누릅니다.

2) 그럼 예전처럼 이 메시지를 어떻게 할 것인가 메뉴가 뜨는데 삭제 메뉴를 선택하면 모든 대화 상대 아니면 나에게서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발신 보낸메시지 취소 삭제

3) 저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기본 옵션이지만 상대방도 나도 볼 수 없게 됩니다.

4) 그럼 느낌표가 뜨면서 삭제된 메시지라고 뜹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5분 내의 메시지만 발신 취소가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 PC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로 별다를 거 없이 똑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삭제했다는 표시가 아직 남아있어 상대방도 궁금해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아무리 정신없어도 여러 번 실수를 반복하는 행위만 줄이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