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5 블랙 테마 설정하기 엣지 포함

저는 윈도우10 기본 순정 테마를 선호하고 있었지만 레드스톤5 부터 레지스트리 편집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10 블랙 테마를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좀 단순하고 밋밋한 느낌 때문에 좀 지루하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작업 환경이 달라져야 무슨 일이든 일 할만 하듯이 추측이지만 애초에 예정이었을지 모르지만 MS에서도 피드백이 좀 많이 받은 건지 많은 사용자가 바랬던 건 사실인 거 같고 또 엣지에서도 똑같이 별도로 선택적으로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윈도우10 RS5 블랙 테마 설정하기

윈도우10 레드스톤5(RS5) 버전이 아닌 분들은 설정이 아애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최신 Windows OS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기본적으로 배경에 관련된 설정을 먼저 할 수 있는데 개인 설정 항목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스크롤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기본 앱 모드 선택어둡게 옵션을 선택면 됩니다.

윈도우10 블랙 테마 어둡게 설정

4)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로 ... ->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설정->브라우저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기본 테마를 어둡게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 기본 테마 어둡게

이렇게 블랙 테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 레드스톤5 에서도 이제 자체적으로 지원하니까 간단히 어둡게로 선택 한번만 해주면 보시듯 바로 적용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