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연락처 연결 해제하기

인스타그램에 가입한지 얼마 안 돼 초기 세팅 과정 중 연락처 연결이라는 단계가 있었습니다. 무심코 좋은 거겠지 하고 연결하고 넘어가다가 알고 보니 최근에 업데이트되어 말이 많더군요. 전화번호에 저장된 사람들 목록이 뜬다고 해서 말이 많다고 합니다.

나는 드러내고 싶지 않은데 보인다고 하니 연락처 연결 해제를 하고 싶어도 메뉴가 있는 사람이 있고 없는 사람이 있어 해결 해제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연동 해제하기

인스타그램 연락처 연동하여 아는 사람을 찾고 팔로우 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지만 원치 않는 분들이 많아 연락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처음 인스타그램 앱을 설치하셨거나 업데이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면 연락처 연결이 뜨는 즉시 전화번호부와 연동됩니다.

인스타그램 연락처

2)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폰마다 메뉴 이름이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쭉 뜨는데 여기서 Instagram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설정 항목 중 권한을 선택합니다. 주소록이 연동되어있다고 나와있습니다.

5) 주소록 항목을 선택하여 비활성화하면 인스타그램 연락처 연결이 해제됩니다.

다음부터 또 어떤 추가 업데이트가 있든 간에 자세히 살펴보고 건드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