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외부 원격 연결 설정하기

보통 특별한 네트워크 설정을 하지 않은 이상 ipTIME 공유기를 설치할 때 기본적인 세팅을 할 경우 같은 네트워크 환경에 연결한 상태여야 관리자 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인터넷 연결과는 전혀 거리가 멀고 별로 상관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정상 문제가 있거나 별도의 세팅이 필요할 경우 집이나 사무실 등에 가서 직접 방문해 다시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기 위해 외부에서 ipTIME 공유기 설정 화면을 원격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원격 연결하기

외부에서 원격으로 연결하려면 DDNS 와 원격 관리 포트를 설정하면 됩니다만 내부 네트워크 구조가 어떻게 연결이 되어 있으냐에 따라서 될 수도 안될 수 있습니다.

1) iptime 관리자 페이지 192.168.0.1에 접속해 로그인관리도구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왼쪽 메뉴 탐색기 중 고급 설정->특수기능->DDNS 설정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호스트 이름은 외부에서 접속할 도메인 URL 주소사용자 ID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DDNS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4) 접속 상태에서 정상 등록이 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만약 이미 사용 중이라 뜨는 경우 삭제하여 다시 호스트 이름을 바꾸고 재 등록합니다.

5) 마지막 단계로 보안 기능->공유기 접속/보안관리 왼쪽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원격 관리 포트 사용 옵션을 체크 후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보통은 8080으로 하면 굳이 포트 번호까지 입력 안 해도 되지만 저는 보안상 별도로 입력했습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외부 접속 주소인 '호스트이름.iptime.org:포트번호'로 설정됩니다.

7) 외부에서 접속이 되는지 스마트폰에서 lte로 연결 후 확인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관리자 화면 로그인 창이 뜨는 경우 성공입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를 원격 연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그냥 사용하지만 나중에 불상사를 대비해 설정해두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