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지(monZi)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하기

요즘 미세먼지가 극도로 너무 심한 나머지 스마트폰을 통해 경보가 울릴 정도로 외출 시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웬만하면 외출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둥 나가기 정말 조심스러웠는데요. 그래서 늘 컴퓨터를 할 때 미세먼지가 심한지 항상 검색을 해봅니다.

하지만 검색도 좋고 스마트폰을 통한 조회도 좋지만 검색하지 않아도 몬지(monZi) 프로그램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PC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지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몬지 - 미세먼지 실시간 조회하기

저와 같이 스마트폰보다는 컴퓨터 자리에 오래 앉아있는 분들에게는 미세먼지 건강을 생각한다면 몬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몬지(monZi)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옵션이 뜨는데 이 부분은 선택사항입니다.

2) 그리고 현재 위치를 지정하기 위해 여기를 눌러 위치를 지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현재 위치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꼭 집 주소까지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지역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4) 그럼 미세먼지 상황을 볼 수 있는데요. 농도와 극도로 나쁨이라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상단 메뉴를 선택 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실시간 조회 몬지 monZi

5) 도움말도 볼 수 있고 업데이트 확인프로그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윈도우 부팅 시 몬지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는 옵션업데이트 설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대기 상태에서 푸시 알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막상 오늘 미세먼지를 조회해 보니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큼 공기의 질이 안 좋아졌다는 뜻이고 다시 한번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깨달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