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방화벽 보안 설정 해제 및 설정하기

윈도우10 OS에서는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보호를 위한 방화벽이 내장되어 있고 관련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 한 항상 켜져 있습니다. 네트워크 정보에 따라 해커 및 악성 프로그램에 의하여 컴퓨터를 악의적으로 이용 못하게 끔 막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백신도 중요하지만 운영체제 자체적으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면서 일부 알려지거나 신뢰 가지 않거나 안전하지 않은 트래픽을 차단하여 컴퓨터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및 설정해보자

방화벽을 끄게 되면 집 현관문을 항상 여는 거나 다름없는 위험한 상황일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꼭 필요할 때 일부 앱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 완전히 끄거나 일부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메뉴 옆에 돋보기 메뉴를 통해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2) 제어판이 열리면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이 조금 다르다면 상단에 보기 기준이 범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시스템 및 보안에 들어가면 보안에 관련된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여기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선택합니다.


4) 방화벽은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어 녹색 방패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왼쪽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개인 네트워크 / 공용 네트워크 항목에서 모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방화벽



6) 그럼 현재 보안 상태가 빨간색 방패 X 모양으로 변경되는데요. 다시 복구하려면 권장 설정 사용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7) 완전히 끄기에는 뭔가 찝찝하거나 보안상 좀 마음에 걸린다 싶으면 왼쪽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8) 그리고 상단에 설정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9) 그럼 해당 앱의 방화벽을 허용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앱 프로그램마다 방화벽에 의해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나 그래도 열어놓게 되면 컴퓨터를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