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및 수동으로 필터링하기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리면 서로 등록된 친구끼리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담아 댓글을 달면서 하트를 눌러줍니다. 저도 사실 코멘트는 잘 하진 못해도 하트를 눌러주는 게 다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보는 재미가 있어 일명 눈팅을 주로 하는데 나름 재밌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 설정이다 보니 모든 사람들이 나를 검색해서 팔로우 하거나 서로 맞댓글을 달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내가 원치 않는 사람이 댓글을 달면 불편해질 수 있고 무시하자니 괜히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서 항상 관리가 필요하긴 합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필터링해보자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원치 않은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고 댓글을 허용하거나 원치 않은 단어 예를 들어 욕설 등을 수동으로 필터링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에서 맨 오른쪽 하단 프로필로 이동한 뒤 상단 3줄 메뉴를 선택하여 하단에 나오는 톱니바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설정에 보면 친구를 초대하거나 계정에 관련된 여러 가지 메뉴들이 보이는데 하단으로 쭉 내려가 댓글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관리 항목에 댓글을 허용하거나 차단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4) 모든 사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및 내 팔로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내 팔로워 4가지 옵션 중 허용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그 외에도 서로 팔로워가 되지 않아도 다른 모르는 사람도 검색하여 댓글을 못 달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이미 불쾌한 댓글 숨기기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따로 내가 불편하게 생각하는 단어를 수동 필터링 옵션을 활성화하여 한 단어씩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젠 같이 싫거나 불편한 사람이 있으면 댓글을 못 달게 차단할 수 있고 필터링이 가능하니 만약 마음 상했다고 접겠다는 마음을 두셨으면 이렇게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