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원본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카톡을 하며 사람들과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주고받을 때 원본에 비해 화질이 저하되거나 별 차이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차이이거나 전송하면서 압축한 결과라 생각하며 그러려니 그럴 수 있다고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특히 동영상에서 좀 차이를 볼 수 있었는데 사진도 그렇겠지만 알고 보니 카카오톡 화질이 일반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이해가 가는 게 만약 전송 시 데이터가 너무 많이 소모되면 무거워지거나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고화질로 전송 설정하기

데이터 요금제를 적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별로 권장 드리고 싶지 않은 부분이지만 와이파이를 주로 사용한다면 무방할 거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상단에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하여 전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채팅 메뉴를 선택하면 사진 및 동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필요에 따라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화질


3) 사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일반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고화질로 보낼 수 있고 아니면 원본 그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4) 동영상의 경우 원본이라는 옵션이 없지만 고화질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으니 데이터에 허덕일 필요가 없는 거 같아서 괜찮은 거 같고 화질이 너무 깨진다 싶으면 설정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