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중요한 대화창 메시지 확인

저는 여러분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컴퓨터를 켜고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하게 되면 메시지 알람이 종종 엄청 울려서 알람을 다 꺼버릴 정도입니다.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등록한 플러스 친구 중 광고가 좀 잦은 일부 톡도 곧 정리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모바일도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채팅방을 상단으로 고정하는 것도 일종의 방법이기도 하지만 제가 그동안 관심에서 멀었던 플로팅 띄우기 기능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사용해본 적은 없었지만 어떠한 기능이고 사용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방해 없이 메시지 받기

카카오톡 채팅방을 켜두면 다른 창이 가려져 조금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요. 플로팅 기능을 이용해 창을 가리지 않고 중요한 메시지를 바로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 목록 중 하나를 골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플로팅 띄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일일이 마우스 오른쪽 누르는 것도 힘들다면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플로팅을 띄울 수 있습니다.

3) 그럼 이렇게 채팅방이 열리는 게 아니라 테이프같이 작은 창으로 띄우게 됩니다. 다른 창을 열어도 항상 보이게 됩니다.

4) 만약 메시지가 왔으면 숫자로 표시됩니다. 모르고 X를 눌러도 같은 방식으로 플로팅을 띄우면 됩니다.

카카오톡 PC 플로팅

5) 띄운 플로팅을 더블클릭하채팅창이 열리면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하면서 방해받지 않고 카카오톡 PC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어서 플로팅 기능은 참 유용한 거 같습니다. 제가 그동안 왜 관심에서 멀어졌는지 이해 못 할 정 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