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선 네트워크 복합기(프린터, 스캐너) 연결하는 방법

지난 1년 동안 프린터 없이 살다 보니 정말 없을 때는 불편하고 나머지 없는 상태여도 그냥 괜찮았는데요. 그전에 관리 부주의로 고장 나 폐기처분한 적이 있어 이번에 다시 복합기를 주문해 다시는 고장 나는 일이 없도록 스스로 약속하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USB 연결이 아닌 공유기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했다는 가정하에 알아보겠습니다. 각 제조사마다 세팅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각자 매뉴얼을 참조하면 될 거 같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복합기를 연결해보자

혹시 한 컴퓨터를 통해서만 프린터 사용하게 만들려면 ip 주소와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하니 이 부분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무선 복합기를 연결해보겠습니다.

1) 우선 Windows 설정 창을 열고 장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창은 작업표시줄에서 검색해서 들어갈 수 있고 Win키+i키 를 통해 열 수 있습니다.

2) 프린터 및 스캐너 메뉴를 선택하면 +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장치 추가

3) 그럼 네트워크 상에서 바로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한 제품 이름이 나올 것입니다. 장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추가되었으며 바로 프린트 가능하게 됩니다. PC에서 여러 기능을 제어하고 싶으면 동봉된 CD나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됩니다.

여러 상황 중에서 가장 쉬운 상황을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네트워크 상에서 검색이 되지 않으면 별도의 ip 및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