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 필명 변경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지금까지 많은 고민을 통해 몇 년간 서너 번 닉네임인 필명을 변경했던 거 같습니다. 초기에는 뭣 모르고 좀 유치하게 정했었는데요. 지금은 어느덧 성장하면서 블로그 이름도 좋지만 닉네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웃 블로그를 포함해 방문자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닉네임(필명)을 나를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쉽게 끔 정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고민 끝에 오늘 바꿨습니다



블로그 닉네임(필명)을 변경해보자

지금부터 닉네임이나 필명이나 똑같으니 닉네임으로 부르겠습니다. 그리고 한번 정하면 아쉽게도 따로가 아닌 여러 블로그에 일괄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하여 관리자 페이지에서 상단 프로필 메뉴를 선택하여 계정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계정관리 페이지가 뜨면서 개설된 블로그 목록도 보이는데 여기서 내 계정 항목에 기본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변경할 블로그 닉네임을 입력하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루 제한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어제오늘 포함에 두 번 정도 바꿨습니다.


4) 당장 적용 안되겠지만 잠시 후 모든 글, 댓글에 닉네임이 일괄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곧 자기 자신을 알리기 위한 수단도 될 거 같기 때문에 언제든 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을지라도 신중히 결정을 하고 바꾸는 것도 맞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