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제외 리스트 uBlacklist 크롬 확장 프로그램

IT블로그를 계속 운영하다 보니 국내 검색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있지만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할 때가 더욱 많습니다. 새로운 정보도 얻고 소재가 되면서 도움 많이 되고 있는 검색엔진으로 점유율도 급부상하는 이유 중 하나인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검색을 하다가 정보도 얻고 저도 좋지만 여러분들 개개인적으로 조금 불편하거나 싫은 사이트가 보일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다면 uBlacklist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지 않은 사이트를 제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제외 크롬 uBlacklist 부가기능

실제로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직접 제어하는 건 아니고 알고리즘이 맘에 안 든다는 건 아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하지만 그래도 크롬 uBlacklist를 통해 원하지 않은 사이트를 차단하여 원하는 사이트만 볼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chrome 웹 스토어를 통해 uBlacklis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그리고 구글 검색을 했으면 각 사이트마다 Block this site 메뉴가 생성되는데 차단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3) 전체 도메인을 차단하는 옵션이며 간단한 사용방법만 안다면 일부 허용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OK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이렇게 구글 검색 결과해당 사이트가 제외됨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차단이 아닌 uBlacklist를 통해서 가려진 거라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5) 만약 차단을 풀려면 상단 주소 표시줄 오른쪽 uBlacklist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uBlacklist 구글 검색 사이트 차단

6) 그럼 그동안 차단했던 사이트 리스트가 뜹니다. 이 리스트를 지우면 됩니다. 여기서 수동으로 더 추가하면서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7) 다 지웠으면 하단에 OK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8) 그럼 이렇게 차단이 풀리면서 차단되었던 사이트가 다시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 옵션으로도 충분히 대체가 가능하지만 매번 입력하기 번거로우면 크롬 uBlacklist 부가기능도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