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유튜브 PIP 모드 팝업으로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의 팝업 모드는 스마트폰에서 먼저 지원해 오면서 PC에서는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제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숨겨진 실험실 기능으로 똑같은 기능을 쓸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크롬 최신 버전인 70부터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팝업 PIP(Picture In Picture) Mode라고 하는데요. 구글 크롬에서가능하지만 다른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기반이면 뉴 엣지(Edge)를 기준으로 지원되는 거 같습니다.

유튜브 PIP 팝업 모드 재생해보자

멀티태스킹이 조금 더 강화된 유튜브는 이젠 다른 작업도 하면서 볼 수 있으니 물론 상황에 따라 가려지기도 하겠지만 모니터 굳이 여러 대가 필요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1)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하나 재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PIP모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안 뜬다면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 그럼 지금 보던 동영상 화면이 작게 표시되면서 PIP 모드에서 재생 중이라고 뜹니다.

3) 크롬 상단 탭 아이콘을 보면 해당 PIP모드가 켜져 있는 것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유튜브 동영상 PIP모드

4) 아무리 다른 창이 떠도 유튜브 동영상 화면이 무조건 그 위에 재생됩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는 그냥 화면 이동이랑 재생만 된다는 점이 조금 아쉬은거 같습니다.

5) 다시 원래대로 큰 동영상 화면으로 돌아오려면 내의 상단 X 메뉴나 하단의 탭으로 돌아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이렇게 큰 화면으로 다시 되돌아옵니다.

유튜브의 멀티태스킹 기능 아직은 시작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도 현재로서는 만족하고 있고 아쉬운 점도 있지만 점점 기능이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