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 프린터 노즐 막힘 방지 작업 스케줄러 자동 인쇄 방법

제가 그동안 겪었던 프린터(복합기) 고장은 바로 헤드 노즐 불량이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장기간 사용 안 하면 잉크가 굳어 프린트가 제대로 안되거나 녹여도 또 신경 안 쓰면 아무리 정밀 청소해도 결국 엄청난 수리비에 교체를 고려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프린터 몇 대를 똑같은 증상으로 보내버린 이후에 이제는 사용자가 신경 쓰지 않아도 컴퓨터가 켜져 있으면 잉크가 굳지 않게 자동 인쇄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 자동 인쇄 설정해보자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자동 인쇄 설정할 수 있으며 대신 한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면 컴퓨터가 종종 늘 켜져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우선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제어판 및 작업표시줄 검색을 통해서 실행해도 됩니다.

2) 작업 스케줄러창이 뜨면 맨 오른쪽에 작업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새 작업의 이름은 임의로 알아볼 수 있도록 입력합니다.

4) 새 트리거를 만들기 위해 트리거->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자동 인쇄 기간은 매일 그리고 기간은 저는 짧게 3일 정도 잡았습니다. 하루 더 길어도 될 거 같습니다.

6) 자 이제 어떻게 동작할지 명령을 해야 합니다. 동작->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7) 프로그램/스크립트 항목에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인수 사용 메시지가 뜨면 버튼을 누릅니다.

mspaint /pt c:\print_image.png

mspaint /pt 그림판 명령어로 바로 프린트됩니다.

c:\ 위치 경로이며 print_image.png는 이미지 파일입니다.

이미지 파일은 아래 첨부 파일이나 임의 이미지 파일로 해도 됩니다.

print_image.zip

프린터 자동 인쇄

8) 그럼 이렇게 작업 스케줄 목록에 자동 인쇄 항목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 시험 삼아서 자동 인쇄를 지금 실행했더니 정상적으로 프린트 되었습니다.

저는 무한잉크이지만 낭비가 조금 심한 거 같아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그만큼 신경을 써야 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자동 인쇄 영역을 조금 더 조정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