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수신거절메시지 변경(추가, 삭제) 하는 방법

중요한 연락 아니면 미쳐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오면 상대방이 알아서 끊어주길 기대하거나 아니면 어쩔 수 없이 바로 끊어버릴 때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끊으니 좀 그렇고 조심하고 기분 나쁘지 않게 수신거절메시지를 보내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도 한두 번 똑같은 수신거절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이 오해하기도 쉬울뿐더러 역효과가 일어나는 건 드물지만 현실적으로 심리적으로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를 대비해 기존 문구를 변경하거나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수신거부메시지 추가, 삭제해보기

제가 지금부터 T 전화 앱을 이용해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그냥 기본 순정 전화 앱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지만 크게 다를 바 없이 거의 뭐 비슷비슷하거나 똑같습니다.

1) 자 우선 T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보통 SKT 사용자 라면 앱 서랍이 아닌 홈 화면에 있을 수 있습니다.

2) 다이얼 번호 버튼이 보이는데요. 다이얼은 건들지 않고 상단에 T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쭉 내려가시다 보면 기타 항목에 일반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찾으시면 됩니다.

4) 여기서는 내려갈 필요 없이 T전화 환경 항목 바로바로 수신거절메시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지금까지 봐왔던 수신거절메시지 보입니다. 여기서 수정, 삭제, 추가 모두 가능합니다. 상단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수신거절메시지

6) 여기서 수신거절메시지 문구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자주 처하는 상황을 생각하여 입력하면 될 거 같습니다.

7) 그럼 이렇게 간단하게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타가 있는 경우 수정도 가능합니다.

8) 몇가지 문구를 삭제하고 싶으면 하단에 수신거절메시지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9) 삭제할 문구를 선택하여 하단에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 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위주로 해도 특히 전화의 경우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그때 못 받을 상황에 대비하면 상대방도 오해하지 않고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