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노트북 배터리 잔량 남은 시간 표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노트북을 처음 살 때는 배터리가 오래가 뭘 해도 신경 쓰지 않을 수준이지만 그래도 사용하고 나면 슬슬 배터리 남은 잔량에 대해 신경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항상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서 쓰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주로 나가서 사용 중이라면 중요합니다.

주변 사례 중 한 가지를 볼 때 만약 게임이나 시간 갈 줄 모르고 시간을 보낼 시 어댑터를 연결해야 안전하지만 사정상 그냥 배터리 모드로 사용할 경우 나중에 얼마나 남았을지 또는 몇 시에 좋지 않은 방전 상태가 올지 아무도 모르기에 신경 써야 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잔량 시간 확인하기

hp노트북 기준으로 타 제조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비슷하거나 만약 다르다면 해당 제조사에 따로 문의하여 해결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1) 노트북 전원을 켜자마자 부팅 시 F10 키를 눌러서 BIOS(바이오스)로 진입한 뒤 방향 키를 통해 System Configuration->Battery Remaining Time 메뉴를 찾습니다.

2) Battery Remaining Time 메뉴를 엔터를 눌러보면 기본적으로 Disabled로 설정되어 있는데 Enabled로 설정합니다.

3) Enabled로 설정했다면 Esc 키를 눌러 exit discarding changes 메시지가 뜨면 yes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엔터를 누릅니다.

hp노트북 배터리 시간

4) 그럼 윈도우로 다시 부팅하게 되는데 작업표시줄에 배터리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과 시간이 표시됩니다.

5) 배터리 설정 메뉴에서도 남은 예상 시간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한 지 좀 되었다면 배터리 수명에 따라 시간 표시가 뒤죽박죽 제대로 표시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이때는 배터리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