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로그인 암호 자동 입력, 자격 증명 관리자

인터넷 웹브라우저 모두 공통되는 사항이기도 하지만 가입한 사이트에 로그인 시 아이디 비번을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해야 할 사이트가 많을 경우 매번 번거로울 때 각종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그런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이디만 기억하여 입력해도 암호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암호 자동 입력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웹 브라우저에서 단순히 패스워드만 자동으로 입력하기 때문에 완전 자동화 로그인을 원하신다면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인터넷 옵션내용 탭으로 들어가서 자동 완성 항목에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자동 완성 설정 창에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항목과 암호 저장 여부 확인 항목이 모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마 기본적으로는 설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3) 저는 다음 사이트에 한번 로그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보여드리는 데로 다른 사이트에서도 모두 똑같이 적용됩니다.

4) 그럼 이렇게 암호를 저장하겠냐고 묻습니다. 많이 보신 창일 수 있지만 예(Y)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암호 자동 입력

5) 다시 로그아웃하고 아이디를 입력하면 암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엔터만 누르면 로그인됩니다.

6) 내 암호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보기 위해 아까 자동 완성 설정 창에서 암호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7) 자격 증명 관리자 창에 내가 로그인한 주소가 뜹니다. 암호는 가려져 있고 표시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표시 버튼을 누르면 Windows 계정에 로그인해야 됩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

이렇게 패스워드가 자격 증명 관리자에 저장되기 때문에 보안상 안전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웬만하면 기억하거나 메모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