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 사용하고 플레이했던 스타크래프트 치트키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다시 나오기 전 옛날 PC방에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게임 점유율이 거의 독차지했을 시절 저도 집에서 CD 빌려서 재밌게 했었는데요. 당시 컴퓨터와 그냥 싸우는 것보다 치트키로 더 재밌게 플레이했던 적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치트키는 자신에게 정말 유리한 설정값 즉 명령어를 말하는데 저는 다른 게임은 몰라도 스타크래프트에서 많이 썼었는데 적당히 쓰면 나름 혼자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했던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4가지(돈, 지도, 스피드, 인구, 무적)를 알려드릴 텐데요. 제가 주로 사용했던 값으로 그 외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알아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우선 돈 미네랄 및 가스 자원 show me the money 치트키를 먼저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2) 그럼 이렇게 미네랄과 가스가 10000 자원이 채워지는데요. 한 번 더 치면 칠수록 계속 무한대로 올라갑니다.

3) 맵을 보면 기본적으로 어둡고 캄캄해 유닛 중 한 마리를 보내서 정찰을 하게 됩니다. 환하게 밝혀주려면 black sheep wall 치트키를 쓰면 됩니다.

4) 이렇게 안 보이던 맵이 전체적으로 볼 수 있고 어느 종족이 몇 시 방향에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상대 종족도 같이 적용됩니다.

5) 유닛을 생성하거나 건물을 지으다 보면 속도가 느린 게 있고 빠른 게 있습니다. 이럴 때는 operation cwal 치트키를 쓰면 됩니다.

6) 그럼 유닛 및 건물뿐만 아니라 기술 업그레이드의 경우 바로바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 또한 상대 종족에게도 적용됩니다.

7) 유닛을 생성하다 보면 인구 수 제한 때문에 테란, 프로토스, 저그 종족마다 파일런, 넥서스, 커맨드 센터, 서플라이를 짓거나 오버로드를 생산해야 됩니다. 이 땐 food for thought 치트키를 통해 해결됩니다.

8) 그럼 이렇게 막 유닛들을 200만큼 대량 생산 가능합니다. 200이라는 제한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9) 이번엔 절대로 죽지 않는 일명 무적 power overwhelming 치트키입니다. 무한 맵이라면 좀 지루할 수 있습니다.

10) 그전에 이미 대미지를 입은 유닛의 경우 바로 수리 및 치료하면 되지만 더 이상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편을 공격하면 대미지를 입습니다.

※ Starcraft Cheat Key 총 정리

: show me the money

지도 : black sheep wall

속도 : operation cwal

인구 : food for thought

무적 power overwhelming

더 사기적인 치트키가 더 많지만 저는 이 정도 수준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쓰면 왠지 재미없을 거 같고 무적을 제외한 나름 재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