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키보드 내비게이션바 터치 진동 설정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첫 구입 시 기본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려고 할 때 나 전화 및 검색 등을 하려고 키보드 자판을 치려고 하거나 물리버튼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버튼을 누르면 진동이 울리게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기에 익숙하지 않을 때 진동을 통해서 어느 정도 익히게끔 세팅이 되어 있는데요. 처음에야 좋지만 나중엔 배터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도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내비게이션 버튼 진동 해제하기

내비게이션 버튼의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 마다 설정이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자판인 삼성 키보드를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톱니바퀴) 앱으로 들어가서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여기서는 진동 소리 등 여러 가지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하단에 시스템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맨 하단에 키보드 진동 및 터치 진동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나 혹은 두 개 모두 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는데 모두 끄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진동

현재 가지고 계신 기기마다 설정이 조금 다를 수 있으나 만약 별도의 키보드 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과정이 아닌 해당 앱에서 설정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