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한컴타자연습 웹에서 자판 정확도 속도 늘리기

한컴타자연습이라면 옛날만 해도 프로그램을 꼭 설치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 가능했는데요. 옛날에도 개별적으로 배포를 했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이제 꼭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이라서 부족하게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충분히 도움이 되며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노트북이 익숙하지 않으면 조금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웹 온라인 한컴 타자 연습해보기

만약 나는 독수리 타법으로 충분히 만족하고 속도도 웬만큼 빠르다면 상관없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양손 열 손가락으로 익숙해지는 게 나중에 더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자 우선 아래 한컴타자연습 사이트로 접속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구 버전으로 웹에서 접속하려면 사이트 바로 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none

2) 그럼 재밌는 말랑말랑 캐릭터가 보이는데요. 정말 귀엽습니다.! 시작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터넷 웹 브라우저가 팝업이 차단되어 있으면 안내한 데로 차단을 풀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속도도 중요하지만 일단 자판을 외워야 하기 때문에 각 한자리씩 손으로도 감으로 익숙해져야 합니다.

5) 어느 정도 외웠으면 이제는 웬만하면 자판 안 보고 낱말 조금씩 입력하다 보면 단어 낱말만으로도 충분히 실력이 늘릴 수 있습니다.

7) 이젠 단어보다는 본격적으로 짧은 글을 통해서 천천히 속도도 높이고 정확도를 높입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웹

6) 긴 글 처음엔 난이도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정도는 해야 비로써 다른 사람에게 서로 몇 타인지 공유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7) 조금 지루할 때 이때는 타자게임을 하면 조금 재밌을 수 있겠습니다.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 뒤집기 이렇게 3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8) 저는 두더지 잡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 처음엔 좀 쉬어 보여도 나중엔 제한 시간 내에 속도를 내야 한 단계 어렵지만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도 재밌고 캐릭터도 귀여워 재밌게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독수리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것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