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을 이용해 듀얼 서브 모니터 만들기 spacedesk

듀얼 모니터 구성이라면 최소한 2~3대부터 특정 작업 환경에 따라 세팅하는데요. 저의 경우 작년 12월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듀얼로 세팅을 마쳤지만 최근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입하면서 시험 삼아 이것도 한번 구성해볼까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막상 태블릿이 생기니 왠지 10인치 이상부터는 화면이 커서 그런지 데스크탑 PC나 노트북 서브 모니터로 활용해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블릿 PC 듀얼 모니터를 구성해보자

안드로이드를 언급했지만 아이패드도 됩니다. 그리고 랜과 와이파이 즉 같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연결하니 LTE 나 다른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아래 spacedesk 홈페이지로 가서 맨 하단에 DOWNLOAD 메뉴를 선택하시면 spacedesk 서버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합니다.

https://spacedesk.net/

2)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 표시줄에 spacedesk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현재 컴퓨터의 정보와 IP가 나옵니다.

3) 그럼 태블릿에서 spacedesk 앱을 설치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하셔도 되긴 됩니다.

4) 설치한 spacedesk 앱을 실행하면 같은 네트워크 상이고 PC에서 spacedesk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면 연결할 PC 장치가 나옵니다.

5) 그럼 이렇게 태블릿으로도 서브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터치도 되니까 마치 실제로 윈도우가 설치된 거 같습니다.

태블릿 듀얼 모니터

6) spacedesk 프로그램에서도 현재 연결된 기기가 뜹니다.

7) 저는 이렇게 3대 듀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뭔가 좀 거창해 보이긴 하나 멀티태스킹을 본다면 훌륭한 작업 환경 구성을 한거 같아 뿌듯하긴 합니다.

주변에 굴러다니거나 버려진 태블릿이 있으면 작동만 잘 되면 되니까 한번 이렇게 듀얼로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추가 비용 들지 않고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