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동기화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스티커 메모

스티커 메모 기능을 Windows7 부터 사용하면서 현재 윈도우10 에서도 수동으로 내용을 백업하면서 복구하면서 동기화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다른 메모 프로그램도 이용했었는데 윈도우10 1803 레드스톤4 부터 동기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로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니 주변에 덕지덕지 붙이지 않아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저의 컴퓨터 책상에도 비교적 조금은 깔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동기화

윈도우10 1803 레드스톤4 부터 사용 가능하고 그 이하 버전은 불가능하니 만약 동기화 기능이 없는 경우 윈도우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Stick Notes를 쳐도 되지만 Win+W 키를 누르면 스티커 메모가 뜹니다.


2) 여기서 스티커 메모 내용을 동기화할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저는 MS계정으로 윈도우10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MS계정으로 로그인하겠습니다.


3) 노트 목록이 뜨면서 스티커 메모가 가능합니다. 노트 목록은 닫아도 됩니다. 이렇게 무슨 내용을 입력하든 거의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4) 이미 여러분들이 잘 아는 부분 일 수 있겠지만 + 메뉴를 선택하여 새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내용에 간단한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6) 색상은 각 취향대로 총 7개를 설정하여 눈에 띄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눈이 편한 색상이 더 좋습니다.


7) 이미지까지 추가 가능한데요. 이건 오프라인 포스트잇 보다 더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고 편리한 거 같습니다.


8) 여기서 한 가지 착각할 수 있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삭제하려고 X 버튼을 눌러도 노트 목록에 계속 남아있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동기화


9) 노트 목록에서는 간단하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스티커 메모를 열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레드스톤4에서 기능을 하나씩 채워주니 예전보다 한층 더 편리한 거 같아 주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멋지고 훌륭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