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프로필 사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연락처에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면 상대방에게 전화가 오면 번호도 뜨겠지만 등록한 사진도 뜹니다. 그래서 상대방과 서로 전화번호를 기억하면 더욱 좋겠지만 잊어버리거나 모를 경우 벨이 울리는 면 누군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부터 있었던 기능이지만 그래서 T전화 앱에서는 등록하게 되면 모르는 사람도 볼 수 있지만 아는 사람끼리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앱 프로필 사진 등록하기

일단 요약해서 미리 정리하자면 원하는 사진을 본인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지만 상대방의 프로필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의 경우 캐릭터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T전화 앱에서 상단 오른쪽 T메뉴를 선택한 뒤 자신의 이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이름 소개를 적는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T전화 프로필 사진

3) 사진을 새로 찍을 것인지 고를 것인지 선택합니다.

4) 저는 고르기로 했는데요. 적당하게 범위를 조절 후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이렇게 만족스럽게 등록이 되었으면 상단에 다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6)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설명을 드렸듯이 내 연락처를 저장한 상대방T전화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설정한 프로필을 노출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이번에는 연락처로 들어가서 상대방의 연락처를 편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된 연락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8) 원하는 상대방 프로필 연락처를 선택했으면 상단에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9) 아까와 똑같이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10) 본인이 아닌 상대방에게는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 상대방의 사진이 없어 캐릭터로 등록하였습니다.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고 마칩니다.

벨이 울릴 때 등록하지 않았는데도 상대방 정보가 뜬다면 그 상대방은 위에서 설명을 드린 것처럼 자신의 프로필에 그런 정보들을 등록한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