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 Home 여러 명이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 구독하기

MS오피스는 집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그런 고가의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들이 출시되면서 그런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은 그렇다 쳐도 특히 태블릿에는 없어서는 안 될 오피스 중 엑셀 더더욱 절실해졌습니다.


무료 제품도 많지만 MS제품을 많이 쓰다 보니 호환성과 편의성 기능 차이 등 여러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오피스365 Home 을 선택했습니다. 설치 기기 대수는 거의 무제한 동시 접속 최대 6명, 원 드라이브(클라우드) 1TB로 제공하니 용량 걱정 없어졌습니다.



MS오피스365 구독해보자

여러 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1PC에만 돌아가는 단독 버전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원 드라이브(클라우드) 연동 및 사용이 편리한 거 같습니다.


1) 오피스365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가정용과 비즈니스용이 있는데 여기서 최적가인 Office 365 Home 버전을 보시면 우선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저는 1개월 무료체험 진행 중이었는데 원 드라이브(클라우드) 1TB 용량도 만족스러워 월 요금제 보다는 1년으로 구독하는 게 훨씬 더 저렴해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엑셀, 원 드라이브 서비스 외에도 스카이프(한국은 유료) 그리고 워드, 파워포인트, 아웃룩, 퍼블리셔(PC), 액세스(PC) 다양하게 쓸 수 있어 정말 괜찮은 거 같습니다.


2) 지금 구입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카트에 옮겨집니다. 연간 청구 디지털 Office 365 Home 인지 가격도 정확히 확인구매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오피스365 구독


3) MS계정으로 구독되기에 로그인합니다. MS 계정이 없으면 다시 만드시면 됩니다.


4) 1개월 무료 체험 때 지불 카드 정보를 다 입력했기 때문에 지불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만 무료 체험을 건너 띄시는 분들은 아마 지불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가 나올 겁니다.


5) 주문 요약 내용을 잘 읽어봅니다. 그리고 전자상거래 법 옵션도 잘 읽어보고 선택하여 동의한 후 주문 버튼을 눌렀습니다.


6) 그럼 이렇게 결제가 완료되면서 Office 365 Home 구독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7) Office 365 Home 을 설치하기 위해 상단에 서비스 및 구독 메뉴를 선택한 뒤 하단에 PC 또는 Mac 항목에 설치를 메뉴를 선택합니다.


8)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고 설치 버튼을 눌러 Office 365 Home 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9) PC에서 설치 후 MS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구독 제품이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품 사용자입니다.


10) 태블릿(10.5인치 기준)에서 오피스를 실행하면 결제하라고 떴는데 지금은 바로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년간 사용했다가 계속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 판단해야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여러 대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니 당장은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