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 문자 사용 CMC 기능 설정하기

CMC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기기 등 모델은 서로 연동하여 전화나 문자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스마트폰에서 전화가 오면 태블릿에서 당겨서 쓸 수 있으므로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은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 유심 개통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CMC 기능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이면서 서로 삼성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탭 다른 기기에서 전화 문자 사용하기 - CMC

CMC 기능은 최신 기종이나 기타 기기는 업데이트 예정이거나 이미 되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저는 갤럭시 탭 S5E LTE 버전을 사용 중에 추후 CMC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유용한 기능->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CMC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3) T전화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삼성 기본 전화/문자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태블릿에서 설정->연결->Call & Message Continuity 메뉴를 선택합니다. (추후 한글 메뉴로 다시 변경된다고 합니다.


5) 이번에도 Call & Message Continuity 이용 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아래 보이는 Dex 메시지는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


6) 이렇게 사용 중이라 뜨면 모든 세팅이 끝났습니다. 사용 중이 안 켜져 있으면 직접 눌러서 다시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7) 스마트폰에 다시 보면 등록된 디바이스에 제가 사용 중인 Galaxy Tab S5e 목록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친구를 통해 저에게 전화를 걸어보니 스마트폰과 아래처럼 태블릿에도 전화벨이 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통화가 가능하며 문자도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전화 문자 CMC


태블릿을 주로 쓰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굳이 스마트폰을 별개로 두지 않아도 될 만큼 이번 기능은 혁신 기술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