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플로우(Samsung Flow) 태블릿에서 스마트폰 미러링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는 삼성 갤럭시 원격 미러링 앱으로써 주로 스마트폰<->PC 이렇게 서로 연결하여 사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정말 반갑게도 갤럭시 탭 태블릿 사용자들도 삼성 플로우 앱을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와 미러링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 스마트폰과 태블릿 따로 나뉘어 사용 안 해도 태블릿 기기 하나로 미러링을 통해 모바일 기기도 직접 원격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플로우 태블릿, 스마트폰 미러링 연결하기

사이드 싱크 프로그램 지원이 곧 종료되면서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삼성 플로우 이제는 한계를 조금씩 벗어나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탭 미러링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스마트폰태블릿에서 각자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 앱이나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해도 됩니다.


2) 태블릿에서 Samsung Flow 앱을 실행하면 환영한다는 문구가 뜹니다.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3) 스마트폰에서도 Samsung Flow 앱을 실행해 줍니다. 아직은 연결 대기 중입니다.


4) 태블릿에서 연결할 디바이스 목록을 보고 자신의 기기를 확인 후 선택합니다.


5) 와이파이(Wi-FI 및 LAN)블루투스까지 연결이 되어 있다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6) 서로 최종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인증번호가 뜹니다. 60초 내에 인증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7) 스마트폰에서도 인증번호가 맞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연결한 첫 화면공유 기록입니다. 공유 기록을 보면 서로 다른 콘텐츠를 공유한 기록이 나옵니다.


9)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동영상, 내 파일, 오디오, 연락처, 삼성 노트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0) 스마트폰에서 알림이 뜨면 태블릿에서도 알림 목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상단 재생 아이콘 미러링 메뉴를 선택합니다.


11) 그럼 이렇게 태블릿에서 스마트폰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무엇이든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12) 즐겨 찾는 앱도 몇 개씩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방해금지 모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4) 가로모드로 전환하여 가로로 미러링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플로우 스마트폰 갤럭시탭 미러링


15) 미러링 시 스마트폰의 밝기가 어두워지는데요 즉시 밝게 하여 사용할 수 있고 화면 캡처가 가능합니다.


16) 설정을 통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높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러링 기능 좋지만 LAN 연결이 아니고선 무선은 조금 느리거나 버벅대는 현상이 있어 조금 아쉽지만 개선하려면 번거롭지만 LAN 연결이 필요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