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이름 동일인 몇 명인지 통계 조회하기

대한민국 한국에 태어나면서 이름이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요. 상대방과 동일한데 한자로 뜻은 다르거나 옛날같이 독특한 이름은 찾기가 힘듭니다. 물론 옛날 독특한 이름 때문에 지금까지 고통받거나 그냥 자신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분도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도 다행히 성씨만 다른 경우가 있어 누군지 헷갈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서로 만난 지 몇 년이 되어서도 헷갈리기도 합니다.

내 이름 통계 조회해보기

특정 이름이 얼마나 많이 쓰이고 있는지 볼 수 있고 단순 재미가 아니라 가족관계 조회시스템 API를 통해 실제적인 데이터 통계를 볼 수 있어서 조금은 더 놀랄 수 있습니다.

1)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면 출생 이름 랭킹이 보입니다. 조회 연도에 따른 그 위에 성을 제외한 아무 이름을 검색해보겠습니다.

https://koreanname.me/

2) 흔히들 쓰이는 철수와 영희 중 철수를 조회해본 결과 우리나라에 얼마 없는 줄 알았던 철수라는 이름이 60명이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누가 생각나긴 하군요.

이름 통계

3) 성별 통계도 볼 수 있는데요. 역시나 남자밖에 없습니다. 혹시 여자도 있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 특정 이름이 몇 명 있는지 조회해봤습니다. 2008년 이후 출생 데이터이지만 여러분들도 자신의 이름이 몇 명이나 사용 중인지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